성혼스토리
외부 고급인적네트워크를 통한 가업승계자 성혼사례
- 작성자
- 관리자
- 등록일
- 2018.03.10 13:56
- 조회수
- 2,970
남 34세 가업승계자 / 여 33세 자영업
Q. 에스노블을 선택한 계기는?
"주변에서 친척어른들부터 비즈니스로 만나는 분들까지 모두 제 결혼을 걱정해주더라고요. 대학교 졸업하자마자 부모님께서 관리하시던 프랜차이즈 브랜드 세 개를 동시에 이어받아 관리하다보니, 여자분을 만날 시간도 없었고요, 결국 부모님께서 여기저기 알아보시다, 에스노블이 업력도 오래된 곳이고 주변에서 에스노블로 결혼한 분도 있다는 얘기에, 바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Q. 에스노블에 대한 만족도는?
"지하철에 덕지덕지 광고가 붙어있는 곳과는 확실히 다릅니다. 상담과정 자체가 체계적이었고, 저는 가업을 승계해야 하는 쪽이라 기왕이면 저처럼 사업경영 쪽으로 경험이 있는 분을 만나고 싶었어요. 회원분들 안에서는 제가 원하는 조건을 충족하는 분이 없다고 하셔서, '아 이대로 포기해야 하나' 했는데 곧바로 외부고급인적네트워크로 지금 아내를 소개시켜주시더라고요. 아마 다른 곳이었으면 포기하고, 계속 노총각으로 있었을지도 모르죠."
Q. 지금의 아내와 결혼을 결심하게 된 계기가 있다면?
"아내 성격이 정말 싹싹해요. 외동딸이라 오냐오냐 자랐을 법도 한데, 저희 부모님 외에도 그냥 모든 사람에게 친절하고, 따뜻하고, 자상해요. 그러다보니 어느새 제가 모르고 지나쳤던 저희 어머니 생일부터 저의 사소한 습관 같은 것들도 세심하게 다 체크하고 있더라고요. 하루는 프랜차이즈 개발 때문에 대만으로 출장을 가게 됐는데, 제가 없을 때 저희 부모님이랑 영화도 보러가고, 식사도 하고 전시회도 다녀왔더라고요. '이 사람과 결혼하면 나도 행복하고, 우리 부모님까지 행복하겠구나.' 그 생각에 결혼을 결심하게 됐어요. 지금은 저도 장모님 장인어른에게 듬직한 사위가 되기 위해서, 열심히 노력중입니다"
Q. 결혼을 앞둔 미혼남녀에게 해주고 싶은 조언이 있다면?
"가만히 있는다고 해서 누가 찾아오는 게 아니더라고요. 설령 그 누군가와 만나더라도, 해피엔딩이 아닐 확률이 높고요. 저처럼 가업을 승계해야 하거나, 중요한 보직에서 일하는 분이라면 집안과 집안끼리의 만남을 위해서라도 에스노블을 거치는 걸 추천해요. 아무나 가입시켜주지 않으니까, 검증된 사람들만 만날 수 있고 그러다보니 다른 곳보다 매칭까지 걸리는 기간도 짧고요. 고민하다가 시간이 갑니다! 여러분도 행복질 수 있습니다."